사업소개 
사례관리
사례관리란? ‘복지 당사자’를 개별화하여 상당기간 함께하면서 지역 내 여러가지 ‘복지자원’의 활용을 도움으로써 복지 당사자가 스스로 보다나은 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사업입니다. 상인종합사회복지관은 복지 당사자가 자신의 삶의 주인이며, 스스로 할 수 있는 가능성과 능력이 있다는 것을 신뢰합니다. 복지 당사자의 필요를 기반으로 자원을 찾고 연결하여 지역사회와 긍정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.
사례관리가 필요한 분들
  • 지역사회 내 독거 어르신, 장애인, 한부모가정, 조손가정 등 소외계층
  • 정부의 지원을 받지 못해 어려움이 있는 복지사각지대 저소득층, 차상위계층
  • 정부지원을 받고 있지만 어려움이 있는 기초생활보장 수급세대
  • 일시적인 위기로 긴급히 도움이 필요한 세대
서비스 지역
상인2‧3동 도원동 진천동
주요내용

주거환경개선,
일상생활지원

지역사회 의료자원 및
서비스 연계

학습지원 및
장학금 연계

위기가정지원, 지역사회
결연후원 연계

심리정서적 상담,
치료서비스 연계

무료법률상담
진행과정
사례관리팀 사람들
  • 장성민
    소속부서: 사례관리팀
    직책/직위: 팀원/사회복지사
    직통전화: 070-7610-6010
    주요업무
    사례관리사업(비둘기 아파트 104동,106동), 
    본당연계사업(월배성당)
    외부지원사업(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'펫티켓 마을활동')
  • 이성임
    소속부서: 사례관리팀
    직책/직위: 팀원/주임
    직통전화: 070-7610-6008
    주요업무
    사례관리사업(비둘기 아파트 101동,102동,103동,105동),
    경제적지원사업(후원금/후원물품지원, 어린이재단협력결연사업)
    타기관연계지원사업
  • 장율리
    소속부서: 사례관리팀
    직책/직위: 팀원/사회복지사
    직통전화: 070-7610-6009
    주요업무
    사례관리사업(비둘기 아파트 201~203), 
    일상생활지원사업(이미용, 빨래방운영, 보장구 수리 및 대여)
    도시락‧밑반찬지원사업
    외부지원사업(영양꾸러미지원사업)
    정서서비스(생신축하사업, 만수상)
    안부서비스(건강관찰사업)
  • 김동균
    소속부서: 사례관리팀
    직책/직위: 팀장/과장
    직통전화: 070-7610-6020
    주요업무
    팀업무 총괄
    사례관리사업(비둘기 아파트 107~108, 외부지역)
    민관합동사례회의, 상인3동연계회의
    지정기탁사업(맞춤형 건강검진, 백미지원사업)
    소방안전관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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